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삼성화재, 단기 자동차보험 선보여…하루 단위 가입

기사승인 2019.09.23  17:31:57

공유
default_news_ad2
ad37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화재가 타인 소유 자가용 승용차 또는 렌터카 운전 시 가입하는 단기 자동차보험인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1일부터 7일까지 하루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23일 자사 다이렉트 앱으로 가입할 수 있는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만 21세 이상의 운전자가 타인 소유의 자가용 승용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단기 자동차보험이다.

보장 기간은 최소 1일부터 최대 7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하루 단위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

통상 타인의 차를 운전하는 경우 해당 차량의 자동차보험에 임시운전자특약을 추가하면 되지만 임시운전자특약은 가입한 날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루 전에 미리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타인 소유의 자가용 승용차를 운전하기 위해 이 상품에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 및 배우자 명의의 자동차보험이 없어야 한다.

렌터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이 상품은 유용하다. 만 21세 이상의 운전자라면 누구나 렌터카 이용 시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자기차량손해(자차) 보장의 경우, 값비싼 렌터카 회사의 차량손해면책제도(CDW) 대신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가입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파손 시 수리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휴차료지원추가특약’을 가입하면 내가 낸 사고로 인한 렌터카의 휴차료 역시 대물배상 지급기준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단 카셰어링 차량은 가입 대상이 아니다.

업계 최초로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형사상 책임을 담보하는 법률비용지원 보장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 직접 가입하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차를 소유하기보다는 필요할 때마다 렌터카를 이용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관련 상품을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종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todida@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