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가을 축제①] 안성 '죽주 大고려문화축제 2019'

기사승인 2019.09.11  08:38:21

공유
default_news_ad2
ad37

- 9월 14일(토)~15일(일), 동안성시민복지센터

▲ 송문주 장군 길놀이 퍼레이드 재연 행사의 모습. <사진=죽주대고려문화축제위원회>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올해 추석 연휴 기간은 12일(목)부터 주말인 15일(일)까지로 총 나흘 동안입니다. 연휴 기간 펼쳐지는 축제가 있어 추석 차례가 끝나고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추석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안성시에서는 오는 14일(토)부터 이틀 동안 '죽주 대고려문화축제 2019' 축제가 열립니다. 여기서 죽주는 1236년(고려 고종 23년 병신년) 전략적인 요충지였던 죽주산성을 의미합니다.

당시 고려는 몽골과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었고, 죽주산성에서 송문주 장군 휘하의 고려군은 크나큰 승전을 여기서 6번이나 이뤘습니다. 올해는 승전 783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죽주산성에서의 승전을 기념하고 고려의 드높은 기상을 기리고자 시작된 '죽주 大고려문화축제'는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16th 죽주 大고려문화축제>
@9월 14일(토)~15일(일), 동안성시민복지센터
- 죽주가요제, 버스킹공연, 각설이 공연, 시가행진 및 재연극, 7080콘서트, 마술공연, 불꽃놀이 등

올해 행사에는 송문주 장군 길놀이 퍼레이드와 재연 행사는 물론, 각종 문화예술 공연들과 고려시대 전통무사 의사 체험, 쁘띠체험 등 체험 행사가 다양하게 열립니다. 흥겨운 노래와 가요제를 비롯해 국악공연과 각설이 공연이 함께 열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한편, 안성에는 안성팜랜드, 선비마을, 안성맞춤박물관, 칠장사, 서운산, 석남사, 미리내성지, 비봉산 등의 추가적인 볼거리도 있어 추석 연휴 기간 좋은 추억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로 이톡뉴스가 추천합니다.

안경하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pr@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