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정보라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EB하나은행이 외국인들을 위한 전용 모바일뱅킹을 오픈했다.

KEB하나은행은 19일 외국인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전용 모바일뱅킹 앱 ‘Hana EZ(하나 이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 고객을 위한 모바일뱅킹 서비스로 16개 언어(한국어·영어·중국어·태국어·스리랑카어·미얀마어·베트남어·필리핀어·몽골어·인도네시아어·캄보디아어·일본어·방글라데시어·네팔어·러시아어·우즈베키스탄어)가 지원된다.

이 서비스는 기획부터 외국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됐다. 이에 따라 ▲공인인증서 발급 생략 및 복잡한 인증절차 간소화 ▲비밀번호 및 생체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계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실행되는 해외송금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외국환 거래 지정의 비대면 신청 등 실제 불편함을 느꼈던 항목에 대한 편의성이 대폭 개선됐다고 KEB하나은행은 설명했다.

또 365일·24시간 이름 입력만으로 전 세계 55만 제휴 가맹점에서 5분 정도면 금액수취가 가능한 해외송금서비스인 ‘Just송금’, 스리랑카 해외송금 시 현지 최대은행인 BOC(Bank of Ceylon)와의 전용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거래에서처럼 실시간 수취인명·계좌번호·현지통화 수취금액이 확인 가능한 해외송금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앱 내의 모든 해외송금 서비스에 송금 진행 단계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진행현황 및 수취인 수취 여부가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Hana EZ’는 국내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느끼는 외국인 손님을 위해 기획 초기부터 개발·테스트·출시까지 외국인 직원과 손님이 소통하며 준비했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외국인 손님이 언어의 불편함과 사용의 어려움 없도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