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년 기념 유저 공동미션 이벤트 성황리 종료, 후원금 환경재단 전달
맹그로브 숲 조성 통해 자라나는 세대 건강한 환경 선물

▲ 컴투스가 유저들과 함께 맹그로브 숲 조성 등 환경보존에 나선다.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이창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컴투스가 유저들과 함께 환경보존을 위한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에 나선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환경 보존과 개선을 위한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금을 재단법인 환경재단에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5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5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유저가 참여하는 공동 미션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를 성황리에 완료함에 따라 1000만원을 환경 개선 사업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후원금은 환경재단에 전달돼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미래를 선물할 수 있도록 사라져가는 맹그로브 숲을 복구하고 지속 보존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맹그로브 숲은 탄소 흡수에 탁월한 맹그로브 나무의 군락지로, 지구에서 생성된 대량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해 온난화 예방과 생태계 회복 및 다양한 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 마련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는 환경재단은 기후변화 취약지역인 미얀마에서 지속가능한 마을인 ‘에코빌리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향후 환경 보존을 위한 맹그로브 숲 조성 사업을 컴투스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전세계 미래 세대를 후원하는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매 분기 유저 참여로 마련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와 사내 봉사단을 통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비롯해 문화 후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미래 세대의 꿈과 희망을 꾸준히 후원해 나갈 예정이다.

▲ (사진=컴투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