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국내 수탁은행 충 최초로 수탁고 200조 원을 달성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3일 지난 4월말 기준으로 국내에서 수탁사업(Custody Business)을 영위하는 금융기관(이하 수탁은행) 중 최초로 총 수탁고 200조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5년 국내 수탁은행 최초로 수탁고 150조 원 달성 이후 3년 6개월 만에 일궈낸 성과다.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말 기준으로 펀드 연관 투자신탁 자산 98.1조, 변액보험 등 보험사 투자자산 57.2조 원, 정부기관 등 기타 투자기관 자산 46.2조 원 등 총 수탁고 기준으로 201.5조 원을 보유하고 있다.

5월 현재도 200조 원이 넘는 수탁고를 유지하고 있어 수탁시장 1위를 수성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탁고 200조 원 달성은 국내–외 자산운용사, 정부기관, 보험사 등 180여개의 거래기관이 든든한 신뢰를 보내준 덕분이며, 이는 지속적인 전산시스템 개선, 우수한 전담인력 운영 등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노력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과 수탁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국내 최고 수탁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