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편집=이코노미톡뉴스 디자인팀>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9년 3·4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우리카드(2위), 삼성카드(3위)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카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52,134,00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자수와 미디어·소통·커뮤니티·사회공헌·소비자지수 등으로 측정·분석되었다.

1위부터의 순위는,

현대카드우리카드삼성카드→롯데카드→신한카드→KB국민카드→하나카드→NH농협카드→비씨카드

1위,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243, 미디어지수 680,073, 소통지수 1,046,290 커뮤니티지수 4,198,497 사회공헌지수 1,080,655, CEO지수 529,1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3,92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번 브랜드평판의 세부 분석을 보면, 지난 달의 평가에 비해 빅데이터수가 5.27% 증가했으며, 브랜드소비 10.50% 하락, 브랜드이슈 11.25% 상승, 브랜드소통 26.50% 상승, 브랜드확산 15.88% 상승, 브랜드공헌 7.71% 하락, CEO평가 5.2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