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한카드가 업종의 한계를 돌파하고 그룹의 2020 스마트 프로젝트에 걸맞은 신용카드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신 사업을 통해 완전히 탈바꿈하겠다는 뉴비전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최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AW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업적평가대회를 개최, 신한카드가 향후 지향해 나갈 뉴비전으로 ‘커넥트 모어 크리에이트 더 모스트(Connect more, Create the most)’를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시한 신한카드의 뉴비전은 고객, 파트너, 아이디어, 데이터, 서비스 등의 더 많은 연결을 통해 최고의, 그리고 가장 많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를 위해서는 기존 사업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고객과 이해관계자와의 폭 넓은 ‘연결’이 필수적인 상황으로, 신한카드는 ‘연결’이 카드업의 본질이자 카드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영역으로 내다봤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M.A.X 2023’라는 사업 목표를 제시, 회원(Members) 3000만, 자산(Asset) 40조,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 20%를 2023년까지 달성키로 했다.

이를 위해 임 사장은 구체적 사업모델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도 함께 제시했다.

‘페이 플랫폼’은 모든 디바이스로 전 회원과 파트너사들이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ㆍ판매ㆍ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미이며,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회원수를 3000만 명까지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3000만 회원수는 기존의 카드 이용고객을 확장하여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전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포함하는 개념이며, 신한카드는 고객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통합멤버십(Integrated Membership) 고객관리 체제를 구축해 나갈 전략이다.

‘멀티 파이낸스’는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해 최적화된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신한카드를 찾아온 모든 고객에게 적어도 하나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회사로 확장하겠다는 의미이며, 이러한 사업 확장으로 자산을 40조까지 늘려나갈 복안이다.

이 밖에 ‘라이프 인포메이션’은 신사업 영역을 보다 구체화하여 정밀한 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연결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정보와 서비스의 제공으로 고객이 매일같이 찾아오도록 하겠다는 사업모델이며, 이를 통해 새로운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를 2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뉴비전은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들고, 도전과 모험을 통해 선도력을 강화하자는 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며, “모든 신한카드인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새로운 비전을 향해 힘찬 항해를 시작하자”고 각오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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