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혜원 의원이 SBS보도에 대해 반박했다. (사진출처=SBS 화면캡처)

[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손혜원 의원이 목포 투기 의혹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손혜원 의원의 지인과 친지 등이 목포 구시가지 일대의 건물을 매입했으며, 그 곳이 문화재 거리로 지정됐다는 내용이 지난 15일 SBS 8시뉴스를 통해 보도됐다.

지난해 문화재로 지정된 이곳은 앞으로 500억원 예산이 투입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곳 가운데 손 의원이 적극 홍보에 나섰던 창성장의 소유자가 손혜원 의원과 관련 있는 인물들이었다.

창성장 공동소유자 3명는 손 의원 조카, 손 의원의 보좌관 딸이며, 그의 남편이 대표로 있는 문화재단 이사 딸이라고 SBS는 알렸다.

특히 SBS는 손 의원 본인 이름으로는 하나도 산 게 없다지만, 조카와 보좌관 가족, 남편의 문화재단 등이 문화재 거리 안에 있는 건물을 집중 사들인 것으로 취재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대부분의 건물 거래가 목포 구도심이 문화재로 지정되기 전에 이뤄졌다면서 "손 의원이 미공개 정보를 활용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지역은 문화재로 지정된 뒤 건물값이 4배 정도로 뛰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손혜원 측은 해당 보도가 사실이 아님을 강조했다. 손혜원은 보도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목포를 위해 그렇게 노력했건만 돌아오는 것은 결국'이라고 답답함을 토로했다.

손 의원 측은 4배가 올랐다는 SBS 보도에 대해서도 전면 반박했다. 그는 "문화재로 지정되고 땅값이 4배로 뛰었다고요? 이런 무책임한 얘기를 방송이라고 마구 하는군요. 2년전 구입한 조카집 가격이 8700만원이었는데 한지붕안에 있는 똑같은 집이 최근에 1억2천만원에 팔렸다고 한다"며 이는 사실이 아님을 강조했다.

또한 문화재로 지정된 열몇개의 건물이 수리비 지원을 받지만 자신과 연관됐다고 말하는 건물 중에는 지정된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투기 목적이 절대 아님을 강조하며 "사재를 털어 친인척이라도 끌어들여서 목포 구도심을 살려보려고 했다"고 했다.

이어 "더 강력한 매력적인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나전박물관도 목포로 옮겨야겠다고 결심하고 재단에 또 사재를 넣어 목포에 박물관 부지를 구입했다고 했다"라며 "다 쓰러져가는 구도심 골목 안 예 공장이지만 안쪽 땅이라 박물관 입구가 확보되지 않아 몇 달을 기다려 길 쪽 작은 집 두채를 마저 매입해 겨우 박물관 입구 공단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어떤 음해가 있어도 목포에 대한 자신의 소신은 변하지 않을 것이지만 도대체 왜 이런 무리한 기사를 sbs에서 취재했는지 궁금하다며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