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주요 그룹 및 기업·기관들의 채용 소식들이 한창이다. 

▲ <사진·편집@이코노미톡뉴스 디자인팀>
한국가스안전공사·한전KDN·한국야쿠르트·한국장학재단·경기대·육본·한국임업진흥원·녹색기술센터·한국특허전략개발원
- 커리어넷 자료제공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가 2019년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신입 모집은 채용형 인턴으로 행정, 기술, 사무 직군에서 5급(대졸 수준) 41명을, 7급(고졸 수준) 3명 등 총 44명을 채용 모집하고 있다. 인턴 기간은 2개월이고 이후 평가를 통해 90% 이상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경력직은 행정, 기술, 사무 직군에서 모집을 하고 있다. 인원은 5급 4명, 7급(시간선택제) 4명으로, 정규직 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지원은 내일인 8일(화) 13시까지며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는 받고 있다.

한전KDN은 사무보조 직원을 모집 중이다. 분야는 사무지원(39명), 비서(3명), 아나운서(1명) 등 총 43명으로 무기계약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나이·학력에 제한이 없으며 합격 시 입사 예정일은 3월 25일(월)이다. 채용 지원서는 1월 14일(월) 14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한국야쿠르트도 2019년도 채용 전환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분야는 지원(법무·경영분석·IT·플랫폼), 영업(영업관리), 연구(유제품 개발·멀티상품·신성장·품질 안전)으로, 순환보직을 실시고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만 지원 가능. 지원서류는 1월 7일(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한국장학재단이 신입 및 기간제 근로자를 모집공고했다. 신입직(26명)은 채용형 인턴(일반행정·IT·세무/회계·재무/리스크·노무/법무), 시간선택제(해외유학관리)에서 모집한다. 학력·연령·성별·전공에 제한이 없다. 지원서는 1월 14일(월)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 한편, 기간제 근로자(경력자 1명)의 모집분야는 건축으로 근무지는 대구다. 건축기사 자격증 소지자이자 설계시공감리 등 관련 업무 경력 10년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 원서 접수는 1월 11일(금) 13시까지 입사지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만 가능.

경기대학교가 신년 1학기 행정직 신규직원을 모집 중이다. 일반행정(4명), 일반행정(보훈 1명)으로 업무는 일반행정, 학사행정, 입학사정관 업무다.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이자 어학 기준 점수 이상 보유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일반행정(보훈) 분야는 국가보훈대상자가 필수다.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1월 10일(목) 15시까지 온라인 접수.

KAC공항서비스는 현장인력을 모집하고 있다. 분야는 통신, 기계, 토목, 조경, 건축, 전기에서 총 94명을 채용한다. 직급은 사원급. 입사지원서는 1월 7일(월) 10시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

육군본부가 민간부사관 남군 1기를 모집 공고했다.  모집병과는 보병, 기갑, 포병, 방공, 정보, 수송, 행정, 병기, 공병, 통신, 항공, 헌병, 재정, 정훈, 의무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입관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에서 만 27세 이하인 자로 신체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원서는 1월 14일(월)까지 인터넷 지원과 우편 접수.

한국임업진흥원이 채용형 인턴과 공무직을 모집한다. 임업·임산계열 분야에서 채용형 인턴은 19명, 공무직은 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인턴 모집 지원에 자격 제한은 없다. 4개월 2주간의 교육과 평가를 통해 일반직으로 전환될 예정. 반면에 공무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 지원은 1월 10일(목) 1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

녹색기술센터는 핵심연구분야 우수인력을 모집 중이다. 녹색·기후기술 정책연구 및 글로벌 협력 분야에서 3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기후기술(환경·에너지 등) 및 기술경영/정책 관련 분야 이공학 박사 학위 취득 이후 5년 이내인 자만 지원 가능하다. 근무 기간은 2년으로 지원은 1월 18일(금) 11시까지 이메일 접수 후 동일한 내용으로 온라인 지원까지 해야 한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육아휴직 대체 인력 10명을 모집한다. 사업행정으로 정부 사업 관리 및 행정 업무 등을 담당하는 일반계약직으로 올해 말까지 근무 후 최대 2년 내 연장이 가능하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의 경력이 인정되는 자 또는 전문학사 취득 후 관련 분야 2년 이상의 경력이 인정되는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1월 31일(목) 임용 예정으로, 원서는 1월 11일(금) 12시까지 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