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이 여의도 정치권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심 의원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부적절한 예산 사용을 폭로하려고 했던 것인데, 이를 막으려는 권력의 탄압”이라는 취지로 반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말 그대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은 ‘치부’를 숨기기 위한 짜고치기 고스톱이라는 것.

이와 관련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앞서, 기획재정부는 심 의원실 측이 디지털 예산회계 시스템에서 예산정보 수십만 건을 다운받아 불법적으로 외부에 유출했다며 심재철 의원을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 압수수색을 두고 "정당한 접속"과 "무단유출"이 충돌하고 있는 형국이다.

당장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 소식이 전해지자 기다렸다는 듯, 한국당은 거센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정치적 구호로 퇴색되는 수식어이지만, 수십년 우리 사회를 지배해왔던 “야당 탄압”이라는 거친 구호를 쏟아내며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저항했다.

이번 압수수색 이유는 간단하다. 정부의 비공개 예산정보 무단 열람 및 유출 의혹이다.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처벌받아야’ 마땅한 일이다. 하지만 한국당의 입장은 다르다. “국회 부의장을 지냈다” “잘못이 없다”라며 옹호론을 펼치고 있다.

문재인 정부의 야당 죽이기 차원에서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다는 주장이다. 물론 이 같은 한국당의 주장에 동조하는 여론은 거의 없어 보인다. 특정 포털 댓글의 경우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한 회의론이 팽배하다.

한국당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과 관련해 불만을 곳곳에서 드러내며 ‘사실상’ 시위를 시작했다. 그도 그럴 것이 수사 착수 ‘하루 만에’ 이 같은 압수수색이 진행됐기 때문. 이날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됐다. 심재철 의원은 “명백한 무고”라는 입장이다.

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 이미지 = 심 의원 공식 홈페이지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