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진오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CJ CGV 자회사 CJ 4DPLEX는 지난 14일(현지기준) 캐나다 1위 극장사업자 씨네플렉스(Cineple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4DX 추가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씨네플렉스는 토론토, 캘거리 등 캐나다 각 지역 극장 내 13개 4DX관을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

▲ (좌)CJ 4DPLEX 최연철 미국법인장, (우)씨네플렉스 엘리스 제이콥 CEO.

씨네플렉스는 165개 극장, 1,683개 스크린을 보유한 캐나다 1위 극장 사업자다. CJ 4DPLEX는 씨네플렉스와 손잡고 지난 2016년 캐나다 토론토의 씨네플렉스 영 던다스& 브이아이피(Cineplex Cinemas Yonge-Dundas and VIP) 극장에 첫 4DX관을 오픈했다.

개관 당시 첫 상영작이었던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는 평균 객석점유율 70% 이상을 기록하며 연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후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콩: 스컬 아일랜드’, ‘에이리언: 커버넌트’, ‘블랙 팬서’ 등 다양한 작품들로 캐나다 관객들을 만났다.

씨네플렉스 엘리스 제이콥(Ellis Jacob) CEO는 “씨네플렉스는 캐나다 최초로 4DX를 도입한 극장 사업자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이번 계약으로 전국적인 확대를 앞두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그는 "오는 11월에는 앨버타주 캘거리에 위치한 캐나다 1위 사이트 ‘씨네플렉스 스코티아뱅크 치누크(Scotiabank Theatre Chinook)’ 극장에 두 번째 4DX관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4DX는 관객들에게 진정한 몰입형 영화 경험을 제공해 모든 캐나다 영화 팬들이 4DX 의 새로운 영화 관람 경험에 매료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CJ 4DPLEX 최연철 미국법인장은 "캐나다 토론토에 첫 선을 보인 4DX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 추가 오픈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며 “이번 계약으로 4DX는 글로벌 대표 특별관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나아가 캐나다 전국 주요 도시에 4DX만의 몰입형 영화 관람 문화를 전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4DX는 현재 한국, 중국,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인도, 멕시코,  러시아, 브라질, 칠레,  호주 등 59개국에 554개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