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캄보디아 현지 클라우드 이미지. (사지=롯데주류)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클라우드’는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캄보디아로 총 4만 1000상자(7.92ℓ 기준) 수출됐다. 이는 330ml 병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만 병 정도로 국내 맥주 중 현지점유율 63%에 이른다. 국내맥주 누적 수출량은 6만 6000상자다.

롯데주류가 수출을 시작하기 전인 2017년 1~5월 국내맥주 수출량은 2000상자에 불과했지만 올해 2월부터 캄보디아에 ‘클라우드’를 수출하기 시작해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한 것.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현지진출을 위해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고 수출 개시 이후 캄보디아의 주요 이동수단인 오토바이 툭툭(Tuk Tuk)과 홍보차량에 ‘클라우드’ 광고를 부착하여 자연스럽게 ‘클라우드’의 인지도를 높여왔다.
 
또한 김태리를 모델로 해 캄보디아어로 ‘클라우드’ 광고를 제작했고 젊은층을 대상으로 클럽파티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는게 롯데주류의 설명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해외교민 대상이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맥주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다”며 “다양한 상품개발을 하며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