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갤러리아가 지난 5월 당진시청에서 충남센터와 함께 진행한 ‘찾아가는 품평회’ 현장 모습. (사진=한화갤러리아)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화갤러리아가 충청지역 농수축산품 명품화 육성을 위한 지역 우수중소기업 상품 발굴에 나선다.

한화갤러리아는 오는 20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와 함께 태안군청(중회의실)에서 ‘찾아가는 품평회’라는 타이틀로 태안군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의 품평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안군과 유관기관에서 추천 받은 20여개 우수 농수산품 가공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열리며, 태안군 농수축산품 육성 및 판로지원, 우수상품 발굴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한화갤러리아는 참여 중소기업과의 1:1 상담을 통해 우수상품 발굴, 포장 디자인, 판로연계 지원사업 컨설팅 등 사업자들이 실제 필요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품평회에서 선발된 업체들은 포장 디자인 개선 프로그램과 HACCP 인증 교육 지원 프로그램 등 독창적인 ‘6차산업 명품화 프로그램’을 거쳐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대전)와 센터시티(천안) 2개 지점에 마련된 중소기업 상생매장 ‘아름드리’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의 ‘찾아가는 품평회’는 2회째로 충남센터와 함께 지난 5월에 당진시청에서 첫 진행한 바 있으며, 향후 충청지역을 기반으로 시∙군 등을 찾아가 우수 농수축산품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써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화갤러리아는 충남센터와 함께 지속적으로 우수상품 발굴과 육성을 위해 이제까지 총 11회의 품평회를 진행했고, 총 27개 업체 상품을 ‘아름드리’ 매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일부 상품은 ‘갤러리아면세점 63’에서도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15년부터 충청지역 중소기업 6개사와 농수축산품의 명품화 육성 및 판로 지원 MOU 체결을 시작으로, 갤러리아백화점에서 해당 업체 상품을 판매하는 ‘아름드리’ 매장을 운영하는 등 지역 경제와의 상생에 힘써오고 있다.

‘아름드리’ 매장은 오픈 이후 매년 15%  이상씩 매출이 신장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으로는 금산흑산,  예산 사과즙, 청양 함지박 쌀과자, 서산 조청 등이 있다. 또한 매년 설∙추석 등 명절 기간에는 갤리리아백화점에서 선물세트를 출시하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2015년부터 시작된 본 상생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으며 향후 ‘찾아가는 품평회’를 지속 시행, 다양한 우수참여업체에게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