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미용전시회에 참가한 단국대 GTEP 소속 성학준 학생 <사진@단국대학교 GTEP>

국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DKU-GTEP 사업단)이 지난 7월 9일(화)부터 4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코스모뷰티 아시아 2018(Cosmobeaute Asia 2018) 전시회'에 참여해 의료기기 'Cryo V' 'Cryo Fit'과 미용기기 'Utia'의 제품 홍보와 1:1 맞춤형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 이번 '코스모뷰티 아시아 2018' 전시회는 한국, 호주, 중국, 말레이시아, 대만, 독일 등 전 세계 14개국의 350개가 넘는 업체가 참여해 뷰티, 화장품, 기기 제품에 걸쳐서 유통업자와 소비자를 모두 아우르는 B2B & B2C 전시회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품의 판촉활동을 진행하고, 현지 유통을 위한 기기 제품의 작동방법·원리·효능에 대해서 상담한 단국대 GTEP 소속 성학준 학생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뷰티와 헬스 산업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해당 제품은 의사·살롱업자·일반 소비자·뷰티업계 종사자·유통업자에게 향후 수출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보람찬 경험"이라면서, 이어 "향후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전시회에 방문하였던 관계자들과 연락을 지속하면서 사후 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며, 전시회 참여의 기회를 부여한 업체 관계자와 GTEP 사업단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산업통산자원부 주관해 한국무역협회(KITA)가 시행하고 있는 'GTEP’ 사업단 내 대학생들은 무역실무와 지역전문 심화교육, 산학협력 현장실습을 비롯해 온라인 해외마케팅 실습, 국내 외 전시회 참가 등 15개월 동안 420시간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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