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Olixar>

근 출시가 임박했다는 2018년형 《아이폰SE(2세대)》의 렌더링 이미지가 인터넷에 유출·공개되었다.

Notch design 적용된 렌더링된 'iPhoneSE 2'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유출된 이미지는 아이폰 케이스 제조社인 올리사(Olixar)가 《아이폰SE2》의 케이스 제작을 위한 도면의 렌더링 이미지로 알려졌다. 이후 해당 제조사 사이트에서는 이미 《아이폰SE2》의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다.

해당 이미지에 따르면 '아이폰SE2'의 전체적인 바디 디자인은 전작인 아이폰SE가 거의 흡사하면 전면부 디자인은 아이폰X의 노치(notch)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다. 

사실 아이폰X에 노치 디자인이 적용된 이유는 간단하다. 페이스ID 기능을 위한 관련 3D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유출된 《아이폰SE2》의 렌더링 이미지에 노치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페이스ID 기능이 아이폰SE2에 적용된 가능성이 높다고 많은 외신들은 추측하고 있다.

FaceID 기능, 있는 것인가 or 단순히 노치디자인인가

하지만 이전까지 알려진 추측성 보도(맥루머 매체)에서는 《아이폰SE2》에는 3.5mm 헤드잭이 없이 출시될 수 있다고 보도된 적이 있었다. 이러한 보도의 근거에는 역시 케이스 제조사의 유출 도면에 근거하고 있었다. 당시 해당 케이스 제조사는 새로 출시된 《아이폰SE2》는 오디오잭은 없고, 터치ID 영역이 있다고 밝혔다고 밝힌바 있었다.

이러한 상반된 보도에 아이폰SE2가 노치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페이스ID모듈은 빠져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실제 출시가 되어바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노치디자인이 전면부 카메라와 스피커 디자인만을 위한 것일 수도 있다.

iPhone SE2 : 4인치 or 4.2인치
-A10 퓨전칩 AP
-2GB RAM(구동램)
-터치ID
-1200만 카메라(F2.2), 500만
-1700mAh, 무선충전 기능
-32GB & 128GB 공간

한편, 《아이폰SE2》는 6월 WWDC 공개설이 나돌고 있으며,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폰SE2》의 사양은,

4인치 또는 4.2인치 디스플레이에 아이폰5 시리즈와 비슷한 아이폰SE의 외부 디자인, 모바일 AP는 업그레이된 'A10' 애플칩, 구동램 2GB 램에 후면 카메라 1200만 화소(F2.2), 전면 카메라 500백만 화소(F2.4), 배터리 1700 mAh, 내장 스토리지 32GB와 128GB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32GB 모델의 경우, 가격은 미국달러 기준으로 약 400~450 불(USD) 추정된다. 현재 아이폰SE(32GB램)의 가격은 349달러(USD), 128GB 모델은 449달러다.

후면부의 유리재질의 디자인은 무선 충전을 위한 것으로 이는 지난해 5월의 웨이보닷컴에 의해 기 유출된 정보이다.

▲ 지난해 5월달에 유출된 아이폰SE2 후면 케이스 사진. <사진@웨이보닷컴>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