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Club Together' 운영

▲ 스포츠클럽 멘토링 프로그램 'Sports Club Together' 결연식 기념사진.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스포츠클럽 멘토링 프로그램인 'Sports Club Together' 운영한다.

[방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는 여러 스포츠클럽간의 네트워크 구축화 노하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멘토링으로 지난 4월 20일, 멘토링팀들이 모여 경기도 소재 오산스포츠클럽에 모여 멘토링 결연식을 가졌다.

이번 스포츠클럽 멘토링은 운영 3년차 이상의 선배 스포츠클럽이 새로이 운영을 개시하는 후배 스포츠클럽(멘티)에게 스포츠클럽을 운영하는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하고, 현장 애로사항 등 문의사항에 대해 조언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62개 공공스포츠클럽 중 지역과 스포츠클럽 운영 특징별로 36개 스포츠클럽(멘토클럽 17개소, 멘티클럽 19개소)이 참여중인데, 이중 결연을 맺은 

17개 멘토링팀은 2018년 한 해 동안 스포츠클럽 운영, 프로그램 구성, 회원모집 및 홍보, 외부기관 협약 노하우 등을 주제로 2~4회 멘토링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상호 피드백을 통해 지역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2013년부터 전국 시·군·구 단위에 공공스포츠클럽을 육성해 지난해 4월 기준, 전국 62개 스포츠클럽이 국민의 생애주기별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