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투명성 제고

LS그룹이 투명경영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내부거래위원회 신설해 경영 투명성 제고에 나선다. 이를 통해 사외이사의 역할을 강화하고 주주총회 분산 개최를 통해서는 주주 권익을 도모한다.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와 같은 내용의 방안을 LS그룹이 오늘 7일(수) 발표했다.

내부거래위원회 신설, 주총 분산 개최

내부거래위원회는 주요 계열사에 사외이사들로 구성될 예정으로 정기적인 활동을 외부에 공개한다. 위원회를 통해 계열사간의 주료 대규모 내부거래, 이사의 자기거래, 이상의 겸직사항 등에 대해 검토와 심의, 안건 상정하는 일을 하게 된다.

올해 상반기에 상장사인 ㈜LS, LS산전, 가온전선에서 우선 신설하고, E1과 예스코는 추후 검토 후 도입예정이다.  또한 LS는 그룹 내 자산 2조원 이상이면서 상장회사인 ㈜LS, LS산전, E1의 사외이사 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을 기존 사내이사에서 각 회사의 사외이사로 변경한다.

또한 소액 주주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특정일에 주총이 겹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는 막기 위해 슈퍼 주총데이를 회피개최하는 등 분산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예상되는 슈퍼 주총일은 3월 23일, 29일, 30일로 예상된다. 따라서 LS산전 3월 20일, LS전선아시아 3월 22일, 가온전선 3월 27일, ㈜LS 3월 28일로 각각 주주총회 날짜를 결정되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